메뉴 닫기

제주소품샵 바이제주 + 비행기 스폿

바이제주

짧지만 강렬했던 1박 2일 제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제주 공항 (용두암) 근처 비행기 촬영 스팟에 들렀는데요, 마침 맞은편에 대형 소품샵 겸 선물가게가 있어서 함께 들러보았습니다.

기본 정보

1) 위치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626 에이동

2) 운영시간

매일 09:00 ~ 21:30

3) 주차

건물 앞쪽 및 뒤쪽에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건물 뒤쪽으로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방문 후기

1. 소품샵 바이제주

바이제주는 총 2층으로 되어있는 대형 선물가게입니다. 근처를 지나가다 보면 들어가 보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존재감을 뽐냅니다. 워낙 규모가 커서 소품샵에서 팔 만한 물건은 거의 전부 구비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어요. 가족 및 친구들 선물 사기에 좋을뿐더러, 제 것도 잔뜩 사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혔습니다.

바이제주 매장 모습
바이제주 매장 모습

가격은 다소 비싼 편이긴 합니다만, 물건의 품질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특히 제주의 공방, 작가님들이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이 많아서 참 예쁘더라고요. 저는 기념품을 살 때 현지에서 직접 정성 들여 만들어 낸 물건이기를 바랍니다. 공장에서 찍어내 여기저기서 팔고 있는, 중국산 저렴한 기념품은 정말 싫거든요.

바이제주 판매 물건들
바이제주 판매 물건들

워낙 물건이 많아서 보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간식, 파우치, 문구류, 헤어장식, 엽서, 마그넷, 가방, 필통, 그립톡, 술잔, 양초, 모자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바이제주 매장 모습
바이제주 매장 모습

물건을 들었다 내려놓았다 하면서 얼마나 고심했는지 몰라요. 최종적으로 아기 머리핀, 모자, 파우치, 책갈피, 포스트잇 등을 샀습니다. 많이 안 샀다고 생각했는데 거의 십만 원에 가까운 돈이 지출되었습니다. 지갑을 활짝 열리게 하는 무서운 곳이에요. 그래도 다음에 다시 간다면 더 많이 사올 것 같습니다..!

2. 비행기 스팟

바이제주에서 나와, 바로 근처에 있는 비행기 스팟으로 갔습니다.

바이제주 및 스타벅스 제주서해안로DT점 맞은편에 있는 버스 정류장이 바로 비행기 스팟입니다. 왼쪽 사진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곳이지요. 이미지 검색을 해 보면, 버스 정류장에서 날아오는 커다란 비행기를 향해 손을 흔드는 멋진 사진들이 나옵니다. 꽤 유명한 곳인지 구글 지도에도 ‘비행기스팟’으로 나오더라고요.

비행기 스팟 앞바다
비행기 스팟 앞바다

스타벅스에서 바다 전망 좌석을 앉으면 날아가는 비행기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앞에 멋진 바다가 펼쳐져 있는데, 비행기까지 볼 수 있다니 스타벅스 위치가 정말 기가 막히네요.

비행기 촬영 성공
비행기 촬영 성공

그런데 검색된 사진들은 분명 비행기가 ‘날아오는’ 사진이었는데, 계속 기다려도 ‘날아가는’ 비행기 밖에 볼 수 없었습니다. 계속 고도를 높이면서 가기 때문에 비행기는 점점 작아졌어요. 뭔가 바뀐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아쉬웠습니다.

비행기와 촬영 성공
비행기와 촬영 성공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지만, 계속 오기 때문에 한 번에 잘 찍는 것이 중요합니다. 줄을 서기에도 애매해서 약간 눈치싸움도 있더라고요. 다른 분들 찍고 있을 때 연습을 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비행기 출도착 정보는 아래 제주국제공항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행기는 거의 5~10분 간격으로 뜹니다.

https://www.airport.co.kr/jeju/cms/frCon/index.do?MENU_ID=30

 

 

착륙 중인 비행기
착륙 중인 비행기

아쉬운 마음에 다른 비행기 스팟에 잠깐 들러 날아오는 비행기를 찍었습니다. 위치는 그라나다라는 카페 근처입니다. 이곳도 사실 폐쇄된 곳이라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는 없었어요. 그래도 착륙 중인 커다란 비행기를 제대로 포착할 수 있어서 신기하면서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